1/6 페이지 열람 중
지난 10월 13일 늘배움문화예술아카데미 참여자 대상으로 제4회 문화예술여행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 욕구에 따라 영화보기를 원하셔서 요즘 핫하다는 강동원의 '천박사의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을 관람했습니다. 이른시간까지 다들 늦지 않게 참여 해주셔서 정말 즐거운 영화감상이 되었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리클라이너 의자였지만 역시 영화는 누워서 보아야 한다는 진리가 왜 나왔는지 알게금 아주 편하고 안락했다는 참여자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세상 태어나서 극장에서 이렇게 편하게 보기는 처음이다 라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영화를 보고 점심이…
지난 봄 탐라늘배움아카데미 지필묵 수상생들과 제1회 문화예술여행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하지 못했던 체험들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이용자들의 욕구를 파악한 후 진행되었던것은 바로바로 도자기 만들기. 도자기에 이용자들이 배웠던 글도 쓰고 그림도 그려 보는 등 다양한 시간으로 진행이 되었고요. 오후에는 복지관에서 윷놀이를 하며 탐서회로 들어온 후원물품들을 나눠주는 시간도 되었습니다.
탐라늘배움아카데미 수강생들과 제3회 문화예술여행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라탄공예와 식집사 수강생들과 애월 '아르떼뮤지엄'을 관람했는데요. 11개의 주제로 제주의 자연과 명화를 소재로한 미디어 아트는 생소했지만 바로 앞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으로 새로운 체험 이었습니다. 푹푹찌는 한여름 시원한 공간에서 파도치는 바다와 헤엄치는 고래와 반짝이는 별을 보면서 두근두근한 동심의 세계로 빠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다들 새로운 체험에 좋아하셨고 다시 한번 문화예술여행으로 전시 및 예술작품들을 보는 시간이 또 있었으면 하는 소감…
늘배움지원팀에서 진행한 제2회 문화예술여행을 지난 17일 토요일에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 이후 모처럼 떠난 나들이는 다들 들뜨게 하였고 날씨까지 도와주는 날이었습니다. 이용자들이 원하셨던 쌈장만들기 체험을 조천 도구리영농조합에서 진행하였고 다같이 편백숲을 걸으면 꽃과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꽃과 숲이 하나되어 모두 아이같이 즐거워하였고 인생사진을 건지는 등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에 있을 제3회 문화예술여행도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18일 복지관 이용장애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나들이 다녀 왔습니다. 리프트 버스 2대 45인승 2대 총 4대의 버스가 동원 되었습니다. 버스 4대가 함께 움직이는 여행은 스케일이 남달랐습니다. 된장만들기 체험을 하고, 태권도 &난타 공연을 보고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2021년에 진행하지 못해서 아쉬워 하시던 분들이 일상을 떠나 여행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 지셨으면 하는 바램을 나타내셨습니다.
10월 27일(수) 고령장애인과 그 가족 15명을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복지기금 지원을 받아 힐링 추억여행을 실시 하였습니다. 이번 힐링추억여행은 인생과정 중에 행복 했던 기억을 회상할수 있는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하여 어릴 적 그 시절을 기억할 수 있는 소품과 테마들로 구성되어진 선녀와 나무꾼, 직업재활시설 어울림터의 된장만들기 체험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없었으나, 오랜만의 나들이를 통해 생활의 활력이 생기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깊어가는 가을의 청취를 느낄수 있어서 행복한 …
지난 12월 5일~6일 발달장애가족을 대상으로 1박 2일 여행 “通通(통통)한 가족”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열가정이 참석해주셨는데요.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마음을 활짝펴고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되었던 알찬 시간이었답니다. 점점 추워지는 겨울, 모두 모두 건강관리 유념하세요~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승태)은 최근 20년째 후원하고 있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제5지역 스완스라이온스 클럽 과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으로 다(多)함께 떠나는 여행을 다녀왔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중증장애인 95명, 스완스라이온스클럽 회원 14명, 직원 15명 등 총124명이 참가하여 아쿠아플라넷 관람을 시작으로 성읍 민속촌을 거쳐 허브동산에서의 허브 족욕체험과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하였으며 코로나 19로 답답했던 일과 속에서 잠시나마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특별자치도 코로나 19 생활예방수칙에…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승태)은 60세 이상 고령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고령장애인 심리정서프로그램 “아름다운 여행길”을 실시하였습니다. 고령장애인의 정서적 상실감 극복 및 수용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6월 한 달 4회기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참여자 A씨는 “내 얘기를 하는 이런 프로그램은 처음이라 좋았다.”, B씨는“얘기하다보니 나랑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고, 많은 위안을 받고 간다.”라는 참여소감을 말하였습니다. 한편, 복지관에서는 도내 65세 이상 장애인이 증가하는 추세에 비해…
지난 5월 18일(토)~19일(일) 발달장애가족 10가구(총 38명)를 대상으로 조천읍 남조로에 있는 제주 베스트힐 글램핑장에서 1박2일 여행 “通通(통통)한 가족”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아름다운 자연과 캠핑이 주는 힐링의 효과를 경험하며 가족 상호간의 정서적 유대감 강화 및 양육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기획되어졌습니다. 초대하지 않은 비(雨) 손님이 함께 하여 실내에서 하는 활동 위주로 진행하게 되어 활동에 제약이 있었으나 토너먼트 드론체험, 가족과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 너구리 잡기 숯불 바베큐 구이 등 악조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