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페이지 열람 중
지난 27일(토) ~ 28일(일) 1박 2일 동안 삼양동 블랙샌즈 호텔을 찾아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캠프 '우리함께 톡톡톡!'을 추진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19년도 이후 3년만에 진행된 캠프에서는 조별 활동, 오름등반,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2월 5일~6일 발달장애가족을 대상으로 1박 2일 여행 “通通(통통)한 가족”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열가정이 참석해주셨는데요.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마음을 활짝펴고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되었던 알찬 시간이었답니다. 점점 추워지는 겨울, 모두 모두 건강관리 유념하세요~
코로나 19로 시름이 많은 요즘 겨울을 재촉하듯 부쩍 낮아진 온도 속에 “우리는 모두 친구야!”(1박 2일 캠프)를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의 방역수칙을 지켜 안전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제주의 숲인 우둘투둘한 동백동산도 걷고 지금껏 배운 연극활동을 무대 위에 올리기 위한 발표회 준비도 하고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가지면서 그동안에 쌓인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등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소감 나누기를 할 때 우리 교육생들의 바람은 한결같이 코로나 19가 빨리 물러가서 예전의 일상을 회복하는 것이었습니다. 교육…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승태) 상담사례기능향상팀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2019년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회구현사업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청소년 15명의 멘티와 준멘토 및 청년멘토 15명이 함께 장애청소년이 꿈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 11월 16일~17일 1박 2일 드림업 캠프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1박 2일 드림업캠프에서는 장애극복 전문멘토의 강연(하경림/제주여성장애인상담소)을 시작으로 멘토들과 소그룹 멘토링 …
지난 주말(2019. 10. 12.(토) ~ 13.(일)) 직업.사회적응교육생들이 벽화 그리기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제주시 도두동(효동마을)에에 벽화를 그리고 왔습니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직무대행 양정심)은 지난 7월 26일~27일 1박 2일 동안 마이테르유스호스텔에서 제주시 지원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 42명과 자원봉사자 등 60여명이 참가한 제18회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캠프 “행복한 동행”을 개최 하였다. 이번 통합캠프는 제주시 지원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의 소통에 장을 마련하여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편견없는 사회조성을 위해 기획 되어졌으며, 웃음치료, 안전교육(심폐소생술 교육)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통해 사회성 향상 및 공동체 의식 함양, 장애·비장애 청소년의 인식개선을 극복할 …
지난 15일(토) ~ 16일(일) 1박 2일동안 제2차 벽화 그리기 캠프를 조천읍 신흥리 장애인가정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8월 24일(금)~25일(토) 양일간에 삼양동 소재의 블랙샌즈호텔에서 직업재활훈련생들이 연극 캠프를 추진하였습니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석봉)은 지난 8월 3~4일 1박 2일 동안 뉴코리아유스호스텔에서 제주시 지원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 50명과 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참가한 제17회 장애‧비장애 청소년 “행복한 동행” 통합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통합캠프는 2001년부터 제주시의 지원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획 되어졌으며, 도내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에 재학중 인 청소년들이 상호지지 작용을 통한 인성 함양의 기회 제공 등 70여명이 1박 2일 …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필수)은 지난 7월 28일~29일 1박2일동안 제주시지원으로 제16회 청소년 통합캠프 ‘함께 여는 세상 - 우리 친구 됐어요!’ 통합캠프를 개최했다. 청소년 통합캠프는 장애 및 비장애 청소년들의 건전한 어울림을 통해 청소년 사회통합 및 인식개선을 위해 교육활동(안전교육, 웃음치료), 체험활동(라틴댄스, 수영, 에코백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진행하였다. 장애‧비장애 청소년, 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1박2일동안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